이용약관

헬프미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는 본 헬프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권한을 가지며, 이용약관의 동의 여부는 전적으로 귀하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릅니다. 다만 귀하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헬프미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1. 서비스 공통 이용약관 : 제1조~제15조 2. 법인등기(상업등기) 헬프미 서비스 : 제16조~제18조 3. 상속문제 헬프미 서비스 : 제19조~제21조 4. 상표등록 헬프미 서비스 : 제22조~제23조 5. 그 외 항목들 : 제24조~제33조 6. 부칙

[서비스 공통 이용약관 : 제1조~제15조]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헬프미 법률사무소(이하 “헬프미”)가 제공하는 법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헬프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헬프미 및 헬프미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는 헬프미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헬프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헬프미 회원"은 아래와 같이 구별합니다.
    • 헬프미 일반회원 : 헬프미 사이트에서 전자적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하였거나, 견적신청과 동시에 회원가입을 한 회원
    • 헬프미 유료회원 : 헬프미 일반회원 중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 헬프미 과태료예방 서비스 이용회원 : 헬프미 일반회원 또는 유료회원 중 과태료예방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
  4.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헬프미가 제공하는 부수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는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헬프미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 또는 회원이 정한 영문과 숫자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유료서비스"는 헬프미가 이용자에게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8. "게시물"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헬프미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9. "구매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헬프미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헬프미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헬프미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합니다.
  3. 헬프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헬프미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헬프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제공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헬프미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이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개별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헬프미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헬프미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헬프미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 이용계약 체결)

  1. 회원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헬프미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가입신청자”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직접 정하는 방식 또는 본 약관동의 후 견적을 신청함으로서 회원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헬프미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헬프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헬프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헬프미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4세 미만 아동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헬프미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헬프미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헬프미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릴 의무를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헬프미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헬프미는 회원에 대해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상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헬프미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마이페이지)를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하거나, 헬프미에 회원 정보의 열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 등의 수정기능이 제공되지 않거나, 개인정보관리화면에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헬프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헬프미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개인정보의 수집)

헬프미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헬프미의 개인정보취급에 관한 약관(이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헬프미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헬프미 및 헬프미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법률사무 소에 통지하고 헬프미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헬프미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헬프미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제 9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헬프미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한 전자우편 송달, 전자쪽지, SMS,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한 메시지 발송,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헬프미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헬프미의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팝업창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헬프미의 의무)

  1. 헬프미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헬프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헬프미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각종 민원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 도용 및 임의사용
    2. 헬프미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헬프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헬프미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헬프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헬프미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헬프미가 이용자를 위해서 시행하는 각종 이벤트 서비스(할인쿠폰 등)을 헬프미의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현금융통을 위하여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융감독원 기타 수사기관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헬프미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0. 헬프미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 비하 등 비인격적 언행 표출 및 위력과시 등 공포감을 유발하는 행위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헬프미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헬프미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제1항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헬프미는 이용자에 대하여 의무 불이행 사실을 고지함으로써 헬프미와 이용자 사이에서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고, 이용계약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헬프미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상업등기(법인등기) 신청서 기타 신청서류 작성대행 및 신청서비스
    2. 상속포기,(특별)한정승인 신청서 기타 신청서류 작성대행 및 신청서비스
    3. 상표권 등록 기타 신청서류 작성대행 및 신청서비스
    4. 소송위임사무 처리 서비스
    5. 고객불만 처리 서비스
    6. 기타 헬프미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
  2. 헬프미는 제1항의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 이 약관 외의 별도의 규정을 둘 수 있습니다.
  3. 헬프미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가능시간을 별도 지정할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4. 서비스는 평일 10시 ~ 18시 사이에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고객불만 처리를 위한 상담센터 운영 서비스를 예외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5. 헬프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헬프미는 제 9 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헬프미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로 대신하거나,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헬프미는 제5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헬프미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7. 헬프미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헬프미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헬프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헬프미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진행관련 연락, 광고의 게재)

  1. 헬프미는 헬프미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다음 절차 진행에 관한 안내, 견적 안내, 진행현황 안내를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메세지, 채팅메신저, 전화, 우편,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전달에 관하여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나 모사전송에 대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정보 중 광고성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광고성 정보가 아닌 계약관계 유지 및 안내에 필요한 이용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의 정보 중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에 의하여 전송하는 경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이용자는 전자우편 내에 안내된 수신거절 방법을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가 아닌 계약관계 유지 및 안내에 필요한 이용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지급방법)

  1. 헬프미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헬프미가 제공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헬프미가 지급한 적립금, 할인쿠폰에 의한 결제
    7. 헬프미가 계약을 맺었거나 헬프미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이용자가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잘못된 정보가 입력되거나 합리적인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헬프미는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헬프미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법인등기(상업등기) 헬프미 서비스 : 제16조~제18조]

제 16 조 (법인등기 헬프미 서비스, 이용자의 신청 및 약관동의)

헬프미는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상업등기절차 진행과 관련한 서비스 일체를 제공합니다. 그 방법 및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는 법인등기 헬프미 서비스에 접속하여 상업등기에 필요한 실체적, 형식적 권리관계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상업등기 필수 입력사항을 서비스 제공자인 헬프미에게 전달합니다.
  2. 헬프미는 서비스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상업등기에 필요한 나머지 절차 일체를 진행합니다.
  3. 이용자는 헬프미의 상업등기 절차 진행에 최선을 다하여 협력하여야 할 의무를 지며, 이러한 의무를 이용자 스스로 해태함으로서 발생하는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법인등기 헬프미 서비스는 상업등기 관련 서류에 기재되는 모든 사항을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따라서 상업등기 신청서 기타 서류에 기재된 형식적, 실질적 권리관계에 관하여 헬프미는 보증을 하지 아니하고, 그와 관련된 모든 책임과 위험은 해당 내용을 입력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이용자는 헬프미에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지불하는 수임료 이외에 송달료, 운송비, 등기비용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송달료, 운송비, 등기비용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 발생 비용에 대한 지불 의무를 집니다.
  6. 이용신청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헬프미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하여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 헬프미는 이용자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서비스 홈페이지의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합니다.

제 17 조 (계약의 성립 시점)

  1. 헬프미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한편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헬프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서비스 신청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3. 서비스 신청 고객이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4. 서비스 신청 고객이 법령 위반행위, 반사회질서 법률행위, 범죄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유로 헬프미의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등
  2. 헬프미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헬프미는 이용자가 서비스 미사용 상태에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해당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서비스 사용과 미사용을 구분하는 기준점(취소 가능 기준점)은 헬프미가 이용자에게 상업등기 절차 진행을 위한 확인에 착수한 시점이며, 헬프미가 이용자에게 상업등기 절차 진행을 위한 확인절차에 착수한 후에는 서비스 이용 취소 및 환불이 제7항의 기준에 따라 제한됩니다.
  5. 이용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헬프미의 승낙이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헬프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예약신청에 대한 확인 정보가 포함됩니다. 계약이 성립한 후 헬프미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헬프미는 즉시 계약 취소 사실을 전화,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방법으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고객이 결제한 이용요금은 환불 처리됩니다.
  6.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후 3시간 이내에 이용금액 전액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 기간 내에 이용자가 이용금액을 결제하지 않으면 헬프미는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취소를 원하실 경우, 헬프미의 서비스 진행 단계에 기반한 아래 기준에 따라 환불해 드립니다. 이용자는 헬프미의 서비스 단계별로 담당자가 하여야 하는 업무를 진행한 후에는 해당 업무 부분에 관하여는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에 대하여 인지하고 동의합니다.
    1. 이용자 결제 후 헬프미가 이용자에게 송부한 질문지의 답신 전까지 : 이용료 전액 환불
    2. 이용자 질문지 답변 제출시로부터 상업등기 절차 진행에 필요한 최종 확인을 요청하기 전까지 : 이용료 70% 환불
    3. 헬프미가 상업등기 절차 진행에 필요한 최종 확인을 요청한 때로부터 이용자에게 상업등기 완료에 필요한 전자서명을 요청하기 전까지 : 이용료 30% 환불
    4. 헬프미가 이용자에게 전자서명을 요청한 때 이후 : 이용료 환불 불가

제 18 조 (세금계산서 등의 발행, 발행 범위, 헬프미의 권한, 이용자의 책임)

  1. 헬프미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급받은 이용대금에 대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이하 ‘세금계산서 등’)을 조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조세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발행합니다. 다만 헬프미가 세금계산서 등을 발행하는 범위는 헬프미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수령한 금원에 한정되며, 이용자가 국가에 지급하여야 하는 등기수수료, 공증비 등 헬프미에 지급하는 서비스 대가 이외의 부분에 대하여는 헬프미가 세금계산서 등을 발행하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가 국가에 지급하여야 하는 등기수수료, 공증비 등 헬프미에 지급하는 서비스 대가 이외의 부분에 대하여는, 헬프미가 등기수수료 영수증, 공증비 영수증 등 제반 서비스 비용에 대한 증빙자료를 이용자에게 대리권의 범위 한도에서 발급받아 전달합니다.
  3. 헬프미는 상업등기 신청을 위해서 도장 제작, 신청서의 작성,제출,취하, 원본의 환부청구 및 수령, 기타 이에 부수하는 일체의 행위를 할 권한을 보유합니다.
  4. 서비스 특성상 이용자가 입력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상업등기 신청서에 대하여는 이용자의 최종 확인을 득하며, 최종 확인이 종료되면 등기신청이 진행됩니다. 이용자의 최종 확인이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발생하거나 사실관계 기재가 잘못된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하는 민, 형사상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상속문제 헬프미 서비스 : 제19조~제21조]

제 19 조 (상속문제 헬프미 서비스의 종류)

  1. 헬프미가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상속포기, (특별)한정승인신청서 작성 관련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구성됩니다.
    <서비스 구성> : 카카오톡/전화 등 비대면 확인 + 신청서 작성 + 위임계약 체결 후 헬프미 대리 제출 서비스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신청한 후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준비를 완료합니다.
    2. 이용자는 헬프미와 협의하여 카카오톡/전화상담 중 하나의 방법으로 상속포기, (특별)한정승인절차 진행을 위한 확인을 받습니다. 본 상담은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된 서류에 대하여 형식적인 검수를 위하여 진행됩니다.
    3. 이용자는 상속문제 헬프미 서비스를 통해 헬프미와의 사이에서 본 약관과 별도로 신청 대상 사건에 관한 위임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위임계약 체결을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거부에 대한 책임과 위험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상속포기, (특별)한정승인 신청서는 헬프미 명의로 작성됩니다.
    5. 헬프미와 이용자 사이에서 위임계약을 체결한 후 헬프미는 상속포기, (특별)한정승인신청서를 신청서 작성완료 후 7거래일 이내에 법원에 제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기간은 헬프미와 이용자 간 협의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본 서비스는 그 특성상, 신청서에 기재되는 모든 사항(당사자의 이름, 주소 등 형식적 기재사항과 채권 및 권리관계의 존재 여부에 관한 실질적 기재사항)을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또한 이용자의 사건이 상속포기, (특별)한정승인 대상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한 판단은 이용자가 하며, 헬프미는 이용자의 판단에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따라서 신청서에 기재된 형식적, 실질적 권리관계에 관하여 헬프미는 보증을 하지 아니하고, 그와 관련된 모든 책임과 위험은 해당 내용을 입력한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7. 신청에 필요한 인지대, 송달료 및 기타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인지대, 송달료가 신청절차진행 과정에서 환급되는 경우 해당 비용이 헬프미에 귀속됨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헬프미는 서비스를 통해 작성된 지급명령신청서를 신청서 작성 완료 후 7거래일 이내에 이용자가 지정한 관할 법원에 제출하고, 제출 사실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전자우편과 문자메시지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헬프미는 상속포기 및 (특별)한정승인절차 신청을 위해서 도장 제작, 신청서의 작성 ,제출, 취하, 원본의 환부청구 및 수령, 기타 이에 부수하는 일체의 행위를 할 권한을 보유합니다.
  4. 서비스 특성상 이용자가 입력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상속문제 신청서에 대하여는 이용자의 최종 확인을 득하며, 최종 확인이 종료되면 신청이 진행됩니다. 이용자의 최종 확인이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발생하거나 사실관계 기재가 잘못된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하는 민, 형사상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서비스 신청 시점이 상속포기, 한정승인 신청서 제출에 필요한 불변기일(피상속인 사망시로부터 3개월) 잔여기간 5일 미만인 경우, 헬프미는 불변기일 내 접수를 담보하지 아니하며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피상속인 사망 시점(불변기일의 기산점)은 이용자가 헬프미 사이트, 카카오톡, 전화 등 수단을 통해 기록한 내역을 바탕으로 산정하고, 헬프미는 불변기일의 기산점에 대하여 별도로 확인할 의무를 지지 아니합니다. 피상속인의 실제 사망일이 이용자의 기재내역과 불일치하는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는 이용자가 피상속인의 기본증명서 등 서류를 헬프미에 제공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제 20 조 (계약의 성립, 수신확인통지)

  1. 헬프미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헬프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서비스 신청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3. 서비스 신청 고객이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4. 서비스 신청 고객과 법률상 이해관계가 대립하는 자(이해상반자)가 헬프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5. 서비스 신청 고객이 법령 위반행위, 반사회질서 법률행위, 범죄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유로 헬프미의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6. 이용자 또는 법률분쟁의 상대방이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를 제외합니다)
    7.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등
  2. 헬프미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헬프미는 이용자가 서비스 미사용 상태에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해당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5. 이용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헬프미의 승낙이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헬프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예약신청에 대한 확인 및 예약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계약이 성립한 후 헬프미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헬프미는 즉시 계약 취소 사실을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로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방법으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고객이 결제한 이용요금은 환불 처리됩니다.
  6.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후 3시간 이내에 이용금액 전액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용자가 이용금액을 결제하지 않으면 헬프미는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경우, 아래와 같이 환불해 드립니다.
    •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아니한 경우 : 이용료 전액 환불
    •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요소를 입력하는 등 서비스를 일부라도 이용한 경우 : 이용료 환불 불가

제 21 조 (예약신청 취소 등의 효과)

  1. 헬프미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취소 요청을 받은 경우, 각 서비스별 환불기준에 의거 취소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거래일 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2. 헬프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상표등록 헬프미 서비스 : 제22조~제23조]

제 22 조 (상표등록 헬프미 서비스의 종류)

  1. 헬프미가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상표등록 관련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구성됩니다.
    - <상표출원, 상표등록 및 갱신, 우선심사신청, 상표권리이전 (신청서 작성 및 제출대행) 서비스> : 신청서 작성 + 위임계약 체결 후 헬프미 대리 제출 서비스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신청한 후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준비를 완료합니다.
    2. 이용자는 헬프미와 협의하여 온라인(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헬프미가 요청하는 기초 자료를제공하고 확인을 받습니다.
    3. 헬프미와 이용자 사이에서 위임계약을 체결한 후 헬프미는 이용자가 최종 확인을 마친 신청서를 신청서 작성완료 후 15거래일 이내에 관계기관에 제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헬프미는 이용자에게 상표출원, 상표등록 및 갱신, 우선심사신청, 상표권리 이전 서비스 외의 다른 서비스(이용자 법률문제 전반에 걸친 컨설팅)를 제공하지는 아니합니다.
    4. 상표등록 헬프미 서비스는 서비스 특성상 신청서에 기재되는 모든 사항을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또한 이용자의 사건에 대한 최종 판단은 이용자가 하며, 헬프미는 이용자의 판단에 조언을 할 뿐 결정에는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따라서 신청서에 기재된 형식적, 실질적 권리관계에 관하여 헬프미는 보증을 하지 아니하고, 그와 관련된 모든 책임과 위험은 해당 내용을 입력한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5. 신청에 필요한 관공서 제출 비용 및 기타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헬프미는 서비스를 통해 작성된 제반 서류를 작성 완료 및 이용자의 최종 확인 후 15거래일 이내에 이용자가 지정한 관할 관청에 제출하고, 제출 사실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전자우편과 문자메시지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23 조 (해지, 환불 규정)

  1. 이용자가 계약 성립일로부터 1개월간 헬프미의 상표등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헬프미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제2항의 경우 헬프미는 계약 해지일로부터 14거래일 내에, 이용자가 헬프미에 지불한 보수 중에서 신용카드 수수료 등 각종 제반비용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제 24 조 (계약의 성립, 수신확인통지)

  1. 헬프미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헬프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서비스 신청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3. 서비스 신청 고객이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4. 서비스 신청 고객과 법률상 이해관계가 대립하는 자(이해상반자)가 헬프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5. 서비스 신청 고객이 법령 위반행위, 반사회질서 법률행위, 범죄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유로 헬프미의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6. 이용자 또는 법률분쟁의 상대방이 미성년자인 경우
    7.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등
  2. 헬프미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헬프미는 이용자가 서비스 미사용 상태에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해당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5. 이용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헬프미의 승낙이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헬프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예약신청에 대한 확인 및 예약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계약이 성립한 후 헬프미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헬프미는 즉시 계약 취소 사실을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로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방법으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고객이 결제한 이용요금은 환불 처리됩니다.
  6.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경우, 아래와 같이 환불해 드립니다.
    1.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아니한 경우 : 이용료 전액 환불
    2.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요소를 입력하는 등 서비스를 일부라도 이용한 경우 : 이용료 환불 불가

제 2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헬프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헬프미에 귀속합니다. 헬프미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헬프미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헬프미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헬프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헬프미 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헬프미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6 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헬프미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헬프미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헬프미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7 조 (권리의 귀속)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해당 이용자에게 있으며, 헬프미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헬프미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허위사실 적시,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헬프미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헬프미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헬프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8 조 (회원탈퇴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회원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헬프미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틸퇴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헬프미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탈퇴할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후기게시판에 기재한 후기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29 조 (이용제한 등)

  1. 헬프미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정접속제한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헬프미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도 모두 소멸되며, 헬프미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헬프미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헬프미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 30 조 (헬프미의 면책)

  1. 헬프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헬프미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헬프미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헬프미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헬프미는 상담예약, 변호사 정보제공에 관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변호사회원이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법률서비스의 내용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습니다.
  5. 헬프미는 상업등기, 상속문제, 상표등록 관련 제출 서류에 기재된 권리관계에 대하여 관여하지 아니하며, 권리관계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헬프미는 서비스 특성상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직접 입력한 정보 일체의 진실성을 담보하지 아니하며, 고의 또는 과실로 정보가 진실하지 아니하여 생기는 모든 문제는 해당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6. 헬프미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1 조 (금지행위)

  1. 헬프미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헬프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상담예약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인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4. 헬프미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5. 헬프미는 이용자의 부당한 이용행위 또는 시스템 부정행위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2 조 (분쟁해결)

  1. 헬프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3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헬프미와 이용자간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헬프미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2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 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 조 (총칙)

  1. 본 방침상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헬프미 법률사무소(이하 ‘헬프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헬프미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

헬프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수집·이용할 개인정보의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제 3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동의 거부 권한)

개인정보 주체는 위와 같이 헬프미가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데 동의를 거부할 권리를 가집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헬프미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 4 조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헬프미는 헬프미 서비스 계약 과정에서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를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개별 동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를 처리(수집·이용, 조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헬프미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제공에 관한 사항)

헬프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웹사이트 내에서 허가된 절차에 따라 신청을 하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를 서버에서 추출하여 법령규정에 의해 보관하는 이외의 정보를 기술적으로 재생할 수 없도록 삭제하며, 해당 관리자가 확인토록 합니다. 또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분쇄기 이용한 분쇄 또는 소각하도록 합니다.
  2. 헬프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를 쉽게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이용자가 확인 요구하는 경우 헬프미는 지체없이 확인하여야 합니다.
  3.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 대책)

  1. 기술적 대책
    • 헬프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법인전자증명서(이하 ‘개인정보 등’)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 등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헬프미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법인정보 등을 보호하고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개인정보 등을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입사 시 전 직원의 정보보호 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등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철저하게 유지된 상태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6. 한편, 헬프미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 등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헬프미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9 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헬프미는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 헬프미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안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이상민
직책
변호사
전화
02-6285-5601
전자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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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헬프미는 만 14세 미만 연소자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수집하거나 제3자와 공유 혹은 매매, 대여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상품계약에 대한 계약자로서의 자격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헬프미의 웹사이트는 미성년자에게 유해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만일의 경우 고객이 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 즉각적으로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제 12 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헬프미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헬프미는 이용자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3. 헬프미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4.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헬프미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효과적인 거래 이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관련된 개인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위탁 처리하고 있습니다. 헬프미는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자는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고 있습니다.

  1. 고객 상담시스템, 콜센터 운영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주)케이엘씨엔에스, (주)케이티
    • 위탁업무 : 고객 상담시스템 운영
  2. 고객 데이터 관리 시스템 운영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고객 데이터 관리 알고리즘 업데이트, 데이터 관리 시스템 운영
  3. 고객 상담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고객 QnA 관리 알고리즘 업데이트, 고객상담 데이터 관리 시스템 운영
  4. 문자 발송 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주)케이티, (주)알리는사람들, (주)누리고
    • 위탁업무 : SMS 발송 서비스 운영
  5. 데이터 보관, 처리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Amazon Web Services Inc., Microsoft, Slack, Notion, MongoDB, Inc. Google LLC., (주)조이코퍼레이션, (주)카카오
    • 위탁업무 : 데이터 보관, 이메일 보관, 발송, 저장, 내부 커뮤니케이션, 파일 저장
  6. 스마트 메시지(알림톡, 채널톡 전송 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주)케이티, (주)알리는사람들, (주)누리고, (주)조이코퍼레이션, (주)카카오
    • 위탁업무 : 스마트메시지(카카오 알림톡, 채널톡, LMS/MMS 발송) 전송 서비스
  7. 고객 서비스 신청 확인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고객 서비스 신청내역 확인 서비스
  8. 결제 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결제내역 자동확인 서비스
  9. 결제정보 보관 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결제정보 보관(5년)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10. 고객 입력 데이터 자동처리 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고객 입력 데이터 가공 서비스
  11. 법률문서 자동작성 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법률문서 자동작성 서비스
  12. CS 이력 확인 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고객 서비스 이용내역 및 이력 확인 서비스
  13. 과태료 예방 프로그램 관리 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과태료 예방프로그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기술적 지원, 관리 서비스
  14. 개인정보 보안서비스
    • 수탁자 : 스탠바이랩(주)
    • 위탁업무 : 개인정보보호에 필요한 방화벽설치, 보안프로그램 개발 관리 서비스
  15. 개인정보 파쇄서비스
    • 수탁자 : (주)쉬레드파워
    • 위탁업무 : 개인정보가 기재된 서류 파쇄 서비스

제 14 조 (개인정보의 열람, 탈퇴 등)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헬프미가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정, 동의 철회, 삭제, 열람 신청을 하거나, 회원 탈퇴 신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삭제, 회원탈퇴시에는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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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